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경남가볼만한곳]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안내 주요행사 관람동선

by 사자에짱 2023. 9. 26.
반응형

산청 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안내

 

기       간: 2023. 9. 15. ~ 10. 19. (35일간)

장       소: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 555번 길 45-6 (주행사장)

대표전화: 055-970-8600

 

 

9월 22일 산청엑스포에 다녀왔다. 정식명칭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이다. 

 

 

산청은 약 1,000여종의 약초가 자라나고 있다는 지리산의 고장으로 2013년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 기념으로

천 개최되었고 2023년 엑스포는 10년만에 열리는 두 번째 행사이다.

 

동의보감천에는 총 4개의 주차장이있고, 총 2,100대 주차가 가능하다.

 

P4 -  P1 -  P3 -  P2순서로 행사장과 가깝다.

 

내가 엑스포를 찾은 날은 금요일이라 사람이 많아서 제일 먼 곳인 P2에 주차했다.

 

그래도 주 행사장과는 약 5분정도의 거리밖에 되지 않으니 충분히 수다 떨며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이다.

 

 

9월 14일까지 예매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반 : 10,000원/ 청소년 : 8,000/ 어린이 : 6,000원

9월 15일 부터는 정상가로 구입해야 한다.

*일반 : 12,000원/ 청소년 : 10,000/ 어린이 : 7,000원

 

우대할인권 적용 대상자라면 입장권 5,000원 (산청군민 재입장,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무료입장도 가능하다.)

 

입장권 예매는 네이버에서도 예약이 가능하다(엑스포 입구에서 현장판매도 하고 있다.).

 

주요 행사

 

 

다양한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내가 산청엑스포를 찾은 날은 9월 22일 기산국악제전이 있는 날이었다. 15시에 도착했는데,

 

메인무대의 객석은 꽉 차 있었다. 오늘 행사에 출연하시는 분은 무려 송가인 님과 박서진 님.

 

사실 국악대전이라고 해서 국악공연이 보고 싶었는데, 국악 하시는 출연진은 중간중간에 민요 부르시는 민요가수분과

 

상모 돌리며 북을 치시는 분, 그리고 마지막에 무용공연이 전부였다. 

 

국악대전인데 송가인 님과 박서진 님이라고? 하고 생각이 들긴 했다.

 

그래도 송가인 님 박서진 님 두 분 다 노래도 당연히 잘하시고 무대매너도 너무 좋으셨다.

 

 

내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객석은 꽉 차 있었지만 다행히 무대 옆에서 가수분들의 무대를 함께 즐길 수 있었다.

 

국악제전이라는 이름에 맞게 박서진 님은 장구 치며 활기차고 즐겁게 노래를 불러주셨고,

 

송가인 님은 곱고 단아하게 한복을 차려입고 마지막에는 진도아리랑을 불러주셨다.

 

그 외에 9월 30일에는 김연자 님, 홍진영 님, 최백호 님

 

10월 8일에는 산청 K-POP 힐링콘서트로 김종국 님과 하이키, 정세운 님이 출연하신다.

 

10월 15일에는 산청발라드 힐링콘서트 김태우 님과 효린 님. 

 

10년 만에 진행되는 엑스포라서 그런지, 각 주제별로 공연이 진행되고 어마어마한 분들이 출연을 한다.

 

좋아하는 가수가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

 

관람

동선

 

 

동의보감촌 한 바퀴 코스(4~5시간 소요)

엑스포 주제관 → 산청한의학박물관 → 산청약초관 → 한방 항노화산업관 → 가족체험존 → 미로공원체험존 → 기바위소원지 체험존 → 한방기체험장&동의전 무대 → 무릉교→ 세계전통의약관 → 항노화힐링관 → 숲속족욕체험존 → 곰광장무대 → 동의보감키즈체험전 → 메인무대 → 산엔청 청절골 명품관

가족힐링코스 (2~3시간 소요)

 

메인무대 → 동의보감키즈체험존 → 엑스포주제관 → 곰광장무대 → 가족체험존 → 미로공원체험존 → 기바위소원지 체험존 → 한방기 체험장 &동의전무대 → 항노화힐링관 → 숲속족욕체험존 → 곰광장무대 → 메인무대

포토스팟산책코스 (2~3시간 소요)

입구광장 → 엑스포 주제관 → 황금거북이 조형물 → 곰광장무대 → 가족체험존 ~ 한방기체험장 입구 데크 구간 → 한방기체험장 &동의전무대 → 무릉교 → 구절초 구간 → 숲속족욕체험존 → 곰광장무대 → 메인무대 → 입구광장

 

산청엑스포의 동의보감촌은 면적이 231만㎡이다. 모든 행사장을 도보로 이동한다면 4~5시간이나 소요되는

어마어마한 면적의 장소이다. 이렇게 넓은 공간이나 보니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홈페이지에서는

미리 코스를 정해 추천해 주었다.

 

나는 마지막 포토스팟산책코스를 추천한다.

 

솔직히 나는 조금 늦게 도착해서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이 없었다.

 

 

방문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그 곳이 포토존이었다.

 

10월 19일까지 행사기간이니 가족들과 함께 엑스포에 찾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하다.

 

참! 엑스포에 갈 때는 자외선 차단제 필수! 그늘이 없다. 그리고 편안한 복장과 운동화 잊지말자!

 

 

728x90
반응형